14일부터 구입가능한 서울사랑상품권 구입방법
14일 오전 10시부터 7% 할인금액으로 구매 가능
상품권 발행일시 : 2022년 7월 14일 오전 10시부터 발행합니다.
할인정도 : 7%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합니다.
발행규모 : 총 250억 원
이번 상품권은 기존처럼 상품권 발행 자치구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25개 자치구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다. 상품권 사용에 대한 시민 불편은 줄이고, 서울 전역 골목상권을 골고루 살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기존의 지역사랑상품권은 구입한 지역내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광역사랑상품권’은 특정 자치구에 국한되지 않고 25개 자치구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대폭 확대된 것 입니다.
서울사랑상품권 구매방법
서울페이플러스(서울Pay+)앱에서 7%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한도 : 1인당 월 40만원입니다,
구매보유 : 1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티머니페이, 신한SOL, 머니트리앱에서도 구매가능합니다.
서울페이플로스앱 다운로드 방법
서울페이플러스앱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 스토어(IOS)에서 설치하면 됩니다.
상품권은 소비자가 필요한 만큼 1만원 단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일로부터 미사용한 구매건의 경우 기간에 상관없이 전액 구매 취소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또 상품권 금액의 60% 이상 사용 시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으며 선물하기는 보유 한도 내에서 자유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울시는 오는 14일 ‘서울사랑상품권(광역)’을 250억원 규모로 발행 후 판매 추이를 보고 필요 시 빠른 시간 내 추가발행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발행정도가 매우 기대됩니다. 또한 10% 할인 판매하는 자치구별 서울사랑상품권도 추석 전 발행해 물가상승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부담을 더는 데 집중하겠고 밝혔습니다.
기존 자치구 상품권과 광역 서울사랑상품권 비교
금융+행정+정책 종합플랫폼 서울페이플러스앱
‘서울페이플러스’는 현재 상품권 구매‧사용을 위한 금융플랫폼 역할 외에도 지자체와 정부의 지원금 지급과 정보를 공유하는 ‘행정+정책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022년 6월 말 현재 서울페이플러스 사용자는 92만 명을 넘었섰습니다. 1일 가입자도 평균 5,700여 명씩 증가하고 있어 7월 내 1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상품권 가맹점은 28만개에 달합니다. 그만큼 상품권을 구매한 시민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도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현재까지 서울페이플러스를 통해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을 비롯 ‘미취업청년 자격활동지원비’, ‘성년출발지원금’ 등 총 200억원 상당의 정책자금을 시민 4만 3,000여명에게 지급‧완료했습니다. 지원금 사용처를 목적에 맞게 제한할 수 있어 정책자금의 효과성과 투명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시는 하반기에도 2만 6,000여 명의 시민들에게 122억원의 정책자금을 서울페이플러스를 통해 지급 예정입니다. 최근에는 ‘서울페이플러스’ 기능도 대폭 개선되었습니다다.
서울페이플러스 앱 :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문의: 서울페이 고객센터 1544-373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