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우산! 오래 쓰는 관리법은?
전 지역으로 폭우가 내리는 요즘 필수품인 우산도 제대로 관리해야 오래 쓸 수 있는데,
햇빛을 막을 때에도 비를 피할 때에도 꼭 필요한양산 우산, 오래 쓰는 관리법은 무엇일까요?
우산, 양산 오래 사용하는 법
우산 사용 방법
1. 우산 손잡이 아래로 가게 세우기
젖은 우산을 세워둘 때 우산 꼭지는 아래로 손잡이는 위로 가게 세워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기가 우산 안으로 들어가 고이며 우산대가 녹슬 수 있어 손잡이를 아래로 두면 녹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씻은 후 서늘한 곳에 말리기
젖은 우산을 펼쳐놓고 말린 후 다 마르면 그대로 보관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우산을 씻지 않고 말리기만 하면 우산 방수력과 천이 쉽게 손상됩니다.
중성세제를 묻힌 솔로 우산을 문지르고 물로 헹구며 서늘한 곳에 말립니다.
햇볕에 우산을 말리면 직사광선 때문에 방수력이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3. 녹슬었다면 아세톤 이용하기
아무리 잘 관리했다고 하더라도 양산 우산 모두 우산대가 붉게 녹슬 수 있습니다.
아세톤을 활용하면 녹이 잘 지워지며 솜이나 면봉에 묻혀 닦아내면 됩니다.
당장 아세톤이 없다면 토마토케첩을 이용할 수 있으며 토마토에 풍부한 리코펜은 산성 성분이 있어 녹을 지우고 산화를 막아 효과적입니다.
녹이 슨 부분에 바른 후 천이나 수세미로 닦아내면 좋습니다.
양산 보관법
양산은 마른 걸레로 먼지를 털어 접어서 보관하는데 요즘은 양산도 방수 기능이 되는 제품이 많아서 양산 우산, 두 가지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우산과 마찬가지로 비로 젖었을 경우에는 젖은 면을 수돗물로 헹궈 빗물을 깨끗이 씻어주며 그늘에서 편 상태로 말려야 합니다.
계절이 바뀔 때에는 완전히 말린 후 건조한 곳에 보관하고 구매할 때에는 UV 코팅처리가 된 제품인지 확인한 후에 구매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