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뷰티트래블위크 예약바로가기
서울뷰티트래블위크에서는
대청마루에 앉아 소나무 정원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한옥스테이부터 한방재료를 넣은 물에 족욕을 하며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 수 있는 한방차·전통다과 카페, 인문학 강의와 함께하는 인왕산 트래킹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운영일시 : 2022년 9월 30일부터 10월 5일까지
운영장소 : 북촌 휘겸재 한옥을 비롯한 종로 일대
서울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서울만의 뷰티·라이프스타일 체험을 제안하는 ‘서울뷰티트래블위크’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5일까지 북촌 휘겸재 한옥을 비롯한 종로 일대에서 열립니다.
‘서울뷰티트래블위크’는 서울시가 큐레이션한 종로 일대 30여 개 매장·업체를 체험해보는 참여형 축제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됩니다.
한류의 세계적인 인기로 음악과 영화는 물론 뷰티, 미식 등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서울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체험을 통해 ‘뷰티’의 의미를 새롭게 정의해보자는 취지에서 기획되었습니다.
서울시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흥미와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서울시 홍보대사이자 세계 3대 아트전문출판사 파이돈이 선정한 ‘세계 100대 공간 디자이너’인 양태오 디자이너를 총괄 디렉터로 선임하고 축제를 기획했습니다.
양태오 총괄 디렉터는 ‘서울이 제안하는 아름다움의 진정한 이야기를 찾는 여정(An Experience guide to the Essential Meaning of Beauty)’이라는 주제로, ‘쉼, 맛, 멋’ 3가지 콘셉트의 체험을 큐레이션 했다고 합니다.
서울뷰티트래블위크 기간 중 스마트폰 앱 ‘부로컬리(BOOLOCALLY)’를 이용해 30여 개 매장·업체 중 5곳 이상을 방문해 체크인하거나 사전 예약 프로그램에 참가하면, 참여 업체의 제품들로 구성된 ‘서울뷰티트래블 키트’를 받을 수 있다(소진 시까지). 부로컬리 앱은 앱스토어(iOS)와 플레이스토어(Android)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뷰티트래블위크 참여 매장 및 체험 목록
서울뷰티트래블위크 메인 행사장은 북촌한옥 ‘휘겸재’에 마련된 ‘서울뷰티하우스’다. ‘휘겸재’는 서울시 민속문화재로, 이번 ‘서울뷰티트래블위크’를 통해 처음으로 일반 대중에게 공개됩니다. 이곳에서 축제 안내와 함께 축제에 참여하는 지역 매장들에 대한 소개와 체험, 유명 작가의 사전전, 특별 클래스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서울뷰티하우스(휘겸재)는 공간적 특성 및 코로나19 방역상황을 고려해 100%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6일부터 ‘부로컬리(BOOLOCALLY)’ 앱 또는 서울뷰티트래블위크 홈페이지(모바일 최적화)를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댓글